10월 이달의 추천품종
상태바
10월 이달의 추천품종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3.10.04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팜한농

아삭한 식감이 좋은 저온기 재배용 수박 ‘맘모스꿀’

팜한농의 신품종 ‘맘모스꿀수박’은 약 10년에 걸쳐 개발한 저온기 재배용 신품종 수박으로, 저온기 불량 환경에서도 비대력이 탁월하고 기형과 발생이 적다. 초형이 입성으로 병해에 강해 재배 안정성이 뛰어나며, 과피색이 짙고 호피무늬가 선명해 상품성도 우수하다. 영남권 기준으로 10월에 정식해 구정 및 대보름 즈음에 수확하는 작형, 충청권 기준으로 1월 중순 이후에 정식해 5~6월에 수확하는 작형 등 다양하게 재배할 수 있다.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이 좋고 씨앗이 작아 먹기 편리하다
 

 

경농

순도가 균일하고 무름병에 매우 강한 ‘까메오플러스’

경농 동오시드의 ‘까메오플러스’는 극만추대성 품종으로 무름병에 강해 여름철 고온기에도 잘 견뎌낸다. 그뿐만 아니라 바람에 강하고 습해에도 강한 모습을 보인다. 엽색이 진하고 엽백부가 굵고 길어 외관적인 상품성이 아주 우수한 F1 교배종 외대파이다.
 

 

 

 

미래호두산업

고소득 조실성 박피호두 ‘185 호두’

미래호두산업의 ‘185 호두’는 조실성 박피 호두로 최고의 품질, 풍산성으로 높은 생산력을 지닌 품종이다.
식재 후 3∼4년부터 수확이 가능하고 3.3㎡(1평)당 약 5㎏을 생산할 수 있어 유망한 고소득 품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껍데기가 0.6~0.7mm로 얇아 손으로 쉽게 깰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깨진다. 특히 연중 2~3회의 가지치기와 약제 살포가 전부일 정도로 노동력이 많이 들지 않기 때문에 적은 인력으로도 비교적 넓은 면적을 재배할 수 있다.

 

 

아시아종묘

고추농사에 새로운 열풍을 일으킬 ‘칼탄열풍’

아시아종묘의 ‘칼탄열풍’은 내병성, 상품성, 수량성 모두 우수한 아시아종묘의 최고급 고추 품종이다. 초형은 반개장형으로 중조생계의 복합내병계 건고추 품종으로서 연속으로 착과되는 특징이 있으며 생육후기에도 착과력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과형은 균일하고 우수하여 좋은 상품성을 지녔다. 포장바이러스 내병성을 검정한 결과 바이러스에도 강한 품종으로 판단되어 농민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고추다.
 

 

 

 

농우바이오

저온 화분력이 좋은 겨울 수박 ‘스피드꿀’

농우바이오 ‘스피드꿀 수박’은 대한민국 대표 겨울 수박으로 초세가 강하고 저온 화분력이 좋은 촉성용 품종이다. 또한 바탕색이 진하고 과형이 안정되어 있으며 육질이 우수하고 당도가 높아 소비자에게 인기가 많다. 단타원형계 대과종 품종으로 저온 비대력이 좋고 숙기는 빠른 편이다.
스피드꿀 수박은 농우바이오에서 강력 추천하는 겨울 조기 재배 수박으로 재배가 용이하고 상품성이 우수하여 농가 재배만족도가 높다.
 

 

사카타코리아

장원통형으로 근피가 고운 중생종 당근 ‘슈퍼베타’

사카타코리아의 ‘슈퍼베타’는 만추대성으로 소엽이 입성으로 밀식재배가 가능한 품종이다. 
근형은 어깨가 둥근 22~23cm의 장원통형이며 근색, 심색 농선홍색으로 품질이 극히 우수해 생식, 가공용 모두 적합하다. 단단한 육질과 열근이 적으나 지근발생은 다소 민감한 편이다. 또한 얼룩부패병에 강하며 추근이 잘 되지 않아 청수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